[BUTECH 2013 우수 참가기업] ㈜스타코리아무역

고객과의 신뢰 무기로 ‘고장율 최소화’에 도전

기사입력 2013-06-01 00:01 모바일 웹페이지로 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최고의 기술력이 최대의 경쟁력을 만들어낸다"

독자개발한 모션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제어환경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있다.

일본 Star Micronics 사의 모든 공작기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스타코리아무역(www.star=korea.co.kr)이 BUTECH2013에서 STAR 장비의 NEW 모델과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SR시리즈 , SB시리즈를 선보였다.

자동차 의료 전자통신부품 등 모든 분야에 적용 되는 SR20RIII는 장비의 강성, 공구수명,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더보테일 방식(베드타입) 공구대로 타메이커와 차별화된 구조가 눈에 띤다. 더보테일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급이송 속도35m/min와 다양한 Unit를 통한 배면 공구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배면 공구를 4개에서 최대 6개까지의 고정할 수 있으며 회전공구를 장착해 기존의 배면 공구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시회에 내놓은 NEW 모델로는 3계통 제어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 SW20,ST38,SF25.

SW20은 대향 Gang타입으로 공구대에 의한 동시가공 (선삭가공+드릴 가공 등)으로 가공시간 단축, 배면 Y축 제어가 부착된 8축형 BACK전용 공구대를 탑재해 정면/배면의 독립가공으로 가공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스타코리아무역의 독자적인 공구 이동 방식인 STAR MOTION CONTROL SYSTEM으로 비가공 시간을 단축하는 툴패스를 실현했다.

중절삭 가공 및 정밀 가공이 가능한 3 터렛을 활용한 ST38은 TURRET 고정형 방식의 툴포스트로 고속 스피드를 활용한 안정적 가공방식으로 설비적 강성설계에 따른 초고속 가공 및 고난이도 부품을 자유롭게 절삭가능한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김성산 상무이사


스타코리아무역의 공작기계 제조 역사는 부품가공기를 제조하면서 시작된 스타정밀의 역사와 맥을 같이한다.

"고객이 고객을 위해서 만든다"는 고객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한 스타정밀은 1958년 자동선반부터다. 1962년부터 해외수출로 눈을 돌리며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했다.

일본에서 주축 이동식 CNC 자동선반 업계를 선도하는 스타정밀의 기술력과 스타코리아무역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정도·고정밀 부품 절삭 가공 시장에서 든든한 파트너가 됐다.

이 회사 김성산 상무이사는 "수입업체지만 오히려 수입대체효과를 내고 있는 회사"라며 "정직이 최선이라는 신조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사람이 거짓말 하지 기계가 거짓말 하지 않는다"고 믿고있다. 사탕발림으로 판매한 기계는 반드시 후폭풍이 적지않다는 말로 풀이된다. 고객과의 신뢰를 무기로 '고장율 최소화'에 도전한 덕에 이번 BUTECH2013에서는 100% 현장계약이 이뤄졌다.
국내 스마트폰 안테나의 80%이상을 스타코리아무역의 기계가 제작하고 있다는 점만 보더라도 그 기술력의 결정체를 엿볼수 있다.
안영건 기자 ayk2876@kidd.co.kr
News
제품
현장스케치
부산기계대전

참가업체 리스트

업체명 제품명
더보기
  • 다른 온라인전시회 보기
  • butech2013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주)산업마케팅 | 대표 김영환 | 고객센터 1588-0914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구로 제1499 l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주)산업마케팅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계장터의 판매물품의 내용은 (주)산업마케팅이 아닌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주)산업마케팅은 중계시스템만을 제공하여
그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A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