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TECH 2013 우수 참가기업] 이유코라 그룹

드라이아이스 클리닝 원천기술, 산업세정 '신기원 이룰터'

기사입력 2013-05-29 00:02 모바일 웹페이지로 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 국제물류 운송사 포워딩 업체가 산업세정 혁신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1992년 글로벌망을 갖춘 포워딩(Forwarding) 설립을 시작으로 신수종 사업에 나선 이유코라그룹(회장 박인서 www.eukora.com)이 독일DSI사의 드라이아이스 블러스트 클리닝 시스템 한국 총판에 이어 아시아총판을 맡아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시장의 불모지에 과감한 도전장을 냈다.

산업세정분야를 미래성장 엔진으로 판단, 새로운 도약을 선언하고 나선 것이다.

이유코라그룹은 사실 드라이아이스 세정분야에서는 후발주자다. 그럼에도 선뜻 뛰어든 이유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기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BUTECH2013에서는 친환경적이면서도 경제성과 고효능성까지 갖춘 드라이아이스 블러스트 클리닝 시스템을 선보였다.
드라이아이스 클리닝의 원리는 사실 간단하지만 내부적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기술이 숨어있다.

펠렛타이저로 불리는 특수장비를 이용하면 직경 3mm의 드라이아이스 클리닝에 필요한 드라이아이스 '펠렛'을 생산할 수 있다. 블라스트 장비로 미립화 된 드라이아이스를 초음속으로 가속, 가스가 순간 800배 팽창하면서 모재로부터 이물질이 분리되는 구조다.

현재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방식은 공기세정이나물세정, 모래나 금속알갱이를 분사하는 형태가 보편화 돼 있다. 그러나 작업자의 건강이 작업환경, 세정 후 사후 처리 문제에 봉착하면서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다. 미국과 유럽같은 선진국에서는 드라이아이스의 물리적 특성을 이용한 신개념 세척기술이 개발, 산업 세정업계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이유코라그룹의 DIS 1팀 이상현 과장은 "독일의 기술력과 한국의 응용력을 무기로, 보다 진보적인 프로세스를 구축, 효과적인 상업세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집진기 업체와 조인을 통한 지원이나 일정부분 팔렛을 지원하는 등 분기별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업체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세정빈도가 높지 않고 구매에 부담이 되는 업체들에게는 ‘해피 클리닝 용역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호응도가 높았다”며 “드라이아이스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각 산업환경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유코라그룹은 소규모 음식점이나 카센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10마력에서도 구동가능한 저압방식의 드라이아이스 세척장비 연구에 돌입, 세척장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전망돼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안영건 기자 ayk2876@kidd.co.kr
News
제품
현장스케치
부산기계대전

참가업체 리스트

업체명 제품명
더보기
  • 다른 온라인전시회 보기
  • butech2013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주)산업마케팅 | 대표 김영환 | 고객센터 1588-0914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구로 제1499 l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주)산업마케팅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계장터의 판매물품의 내용은 (주)산업마케팅이 아닌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주)산업마케팅은 중계시스템만을 제공하여
그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AARA